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«   2025/06   »
1 2 3 4 5 6 7
8 9 10 11 12 13 14
15 16 17 18 19 20 21
22 23 24 25 26 27 28
29 30
Tags more
Archives
Today
Total
관리 메뉴

지식 한스쿱

[지식 한스쿱] 대전 여행의 필수템! 꿈돌이 라면 – 가격, 맛, 장단점, 인기 비결 총정리" 본문

카테고리 없음

[지식 한스쿱] 대전 여행의 필수템! 꿈돌이 라면 – 가격, 맛, 장단점, 인기 비결 총정리"

One-scoop 2025. 6. 17. 07:01
728x90
반응형
SMALL

대전 여행의 필수템 꿈돌이 라면

💰 가격 & 구매처

소매가: 봉지 라면 1개 1,500원 

조리된 팝업스토어 판매가:

쇠고기맛 4,500원 

 

구매처:

대전역 3층 ‘꿈돌이와 대전여행’, 꿈돌이하우스, 트래블라운지

신세계백화점 대전 홍보관, GS25, 농협 하나로마트 포함 약 600여 곳 

🍜 맛 & 특징

쇠고기맛:

저온 장시간 우려낸 곰탕 스타일의 깊고 진한 국물

‘매콤이 스프’ 추가 시 매운맛 조절 가능 

실제 소고기 건더기 포함 

 

해물짬뽕맛:

불향이 살아 있는 진한 해물 육수로 정통 중국식 짬뽕 구현

또한, 라면 건더기에 꿈돌이

모양 어묵이 들어 있어 시각적 재미까지 제공합니다 

 

✅ 장점

희소성 있는 ‘지역 한정판’

‘대전에서만 살 수 있는’ 지역 마케팅이 외지 관광객에게 큰 매력 

 

강력한 캐릭터 활용

1993년 대전엑스포 마스코트 꿈돌이, 2023년 ‘꿈씨 패밀리’ 세계관 재탄생 → 도시 브랜드 강화 

 

지속적인 SNS 및 굿즈 효과

키링, 냄비받침, 양은냄비 등 굿즈 인기, 인증샷 유입 유발 

 

품질 기반 맛 완성도

20년 스프 연구 노하우 보유 기업 참여로 완성도 높은 맛 구현 

⚠️ 단점

지역 한정 유통

온라인 배송이 없어 대전 방문이 아닌 경우 구매와 접근이 제한됨.

 

한정판의 한계

인기가 높아 재고 부족, 소비자 불편 발생 가능성 있음.

 

팝업가게 가격 차이

팝업스토어의 조리된 라면은 봉지보다 3~4배 비싸 소비자 부담 상승.

 

📈 인기 이유

희소성과 체험: 성심당 빵처럼 ‘대전 방문 필수템’으로 자리잡으며,

관광객의 인증샷 유입 효과 극대화 

브랜드 전략과 협업 시너지: 대전시·관광공사·지역 기업 간 협업으로

기획·개발·홍보가 매끄럽게 연계 

굿즈+체험 마케팅: 팝업 스토어가 관광 명소화되며

방문객 증가 및 시각 콘텐츠 활성화

✏️ 마무리 글 예시

“대전 여행의 필수 아이템, 희소성+맛+체험이 한 데 모인

‘대전 꿈돌이 라면’! 1,500원이라는 합리적 가격에 디테일한 맛과 취향저격 굿즈까지.

지역 한정이라는 특별함으로 SNS 인증샷 열풍을 부르며,

‘맛의 도시 대전’ 브랜딩에 방점 하나를 찍었다.

대전에 여행 계획이 있다면  한번 쯤 맛을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.

 

 이 블로그는 여러분의 방문과 응원으로 성장합니다. 

좋은 글로 보답할게요

 

 

 

728x90
반응형
LIST